2013년 10월 31일 목요일

나도 당신과 같은...

유사성의 원리는 마케팅 분야에서 매우 중요하게 응용된다.

예를 들면,,, 화장품을 팔때 건성피부라고 말하는 고객에게는
"나도 건성피부인데. 써보니까....."라고 하면서 권한다.
또는, "나도 당신과 같은...." 이라는 말로 공통분모를 찾아내면 고객들을 훨씬 쉽게 설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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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과 대화할때 공통분모를 잘 찾는 사람은

1. 융통성이 있고 공감 능력이 뛰어나다.
2. 갈등 상황에서 쉽게 해결책을 찾아낸다.
3. 어딜 가든 환영을 받고 누굴 만나든 대접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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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좋은 관계를 맺으려면 공통분모를 먼저 찾아내야 한다.
그런데 누굴 만나든 기를 쓰고 차이점을 찾아내는 사람들이 있다.

예를 들면,,, "서해안의 석양, 정말 아름답네요."라고 말하면 그들은 " 아직 타이티의 석양을 못 보셨군요."라고 하면서 초를 치고 김을뺀다.
이런 사람을 "트러블 메이커"라 일컫는다.


-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중에서-




하하하
이글을 읽고 인간관계에 있어 공통분모를 찾아내는게 참 중요하다는걸 느꼈네요~
곧 공통분모를 찾아내는 것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비롯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우리는 트러블메이커는 되지는 말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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