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4일 토요일

신바람 난 '인성교육'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교육의 목적이 ...
아이들의 전인적인 인격형성과 필요한 지식을 취득하는데 있지만 오늘날 우리교육은 오직 입시성적에만 열을 올리는듯합니다.
치열한 경쟁속에서 성장하는 우리아이들이 과연 사회에서 올바른 가치관으로 건전한 인간다운 모습으로 자랄수 있을까요?

TV 매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사건사고를 접할때면 정말 가슴이 철렁하기도합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인성은 가정에서 부터 만들어진다는 사실!!

교육은 반복 이다!!!
그래서 부모님은 인내를 가지고 좋은 성품으로 우리 아이들이 성장할수 있도록 올바른 인성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부모님 또한 교육지도가 필요하시겠지요?
그래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께서 부모님을 위한 우리 청소년을 위한 '신바람 난 '인성교육'의 장을 마련하셨습니다.
인성교육중 일부 내용을 소개할까합니다^^






한국뿐 아니라 국가·언어·인종·문화를 초월해 나눔과 봉사의 손길을 전하고 있는 장길자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 회장은 봉사야말로 인성교육에 있어 최고의 방법이라고 조언하는 ‘봉사의 달인’이다.

어려서부터 나누는 것을 좋아했다는 장 회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끓인 된장찌개를 나누고, 추운 겨울 결손가정 아이들을 위해 연탄불을 지피고 따뜻한 밥을 지어 먹였다.

그저 성격인줄만 알았던 그의 나눔은 ‘어머니의 사랑으로 인류복지를 이루자’는 목표로 각종 질병과 지진, 홍수 등 재난과 기근, 가난 등으로 고통 받는 세계인들을 돕는 글로벌 복지단체로 성장했다.

7월 5일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예음관에서 초중고교 학부모 500여 명에게 인성교육 특강을 준비중인 장길자 회장을 만났다.


직접 인성교육을 하실 거란 생각은 못했다. 어떻게 이뤄졌나?

오늘 교육은 (주)동아이지에듀와 진학사가 학부모들을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랫동안 다양한 복지활동을 펼쳐온 주인공이 직접 교육해 주면 좋겠다는 초청에 흔쾌히 응했다.
사실 현장 교육은 처음이다.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하며 살아온 경험을 엄마들에게 얘기해 주려 한다. 학교공부도 중요하지만 사람 됨됨이를 배우는 사람공부(인성교육)가 더 중요하다.
자녀들과 소통이 안 돼 고민이라면, 지금 당장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봉사해 보라고 권하려 한다.

어려운 이들을 배려하는 봉사활동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면 대화와 소통이 끊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인성교육도 이뤄진다.
특히 나눌 줄 아는 사람이 진정한 부자라는 것을 체득할 수 있으니 봉사만큼 좋은 게 어디 또 있겠나.


 
 


인성교육은 전인적 인간 교육을 위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인성교육을 왜 시켜야 하는지에 대해 물어보신다면..
 
인성교육은 성적보다 사람을 먼저 만드는 교육이기 때문이다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오늘날 꼭 필요한 인성교육의 장을 마련해주신 장길자회장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건강하고 밝은 인류사회를 위해 희생도 마다하지 않으시는
장길자회장님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





댓글 4개:

  1. 인성교육은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입니다.
    올바른 가치관 성립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인성교육이 많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밝고 건강한 미래를 위해 장길자회장님의 인성교육을 꼭 들어 보세요.

    답글삭제
    답글
    1. 아이들의 미래까지도 생각하시는 장길자회장님 정말 멋지십니다^^

      삭제
  2. 학교에서만 교육이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봉사활동을 통해서도 충분한 인성교육을 할 수 있다는것에 너무 공감합니다. 나누는 사회 우리아이들에게 꼭 심어주고 싶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어렸을때 부터 나눔에 익숙한 아이들이 사랑도 많고 이해심과 배려 또한 많다고 하잖아요~ 일찍이 봉사활동을 통해서라도 충분히 인성교육이 된다니 감사하죠^^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