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아가며 가장 가슴이 따뜻해지는 순간은 감동을 느낀 그 순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 아침 가슴이 따뜻해지는 인터넷 기사를 보게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혹시 읽어 보셨는지요...
'전설의 프로레슬러' 이왕표 선수가 개그맨 이동우에게 눈을 기증하려 했다는 기사였습니다.
이왕표 선수는 암 중에서도 가장 완치가 힘들다는 담도암에 걸려 투병중입니다.
그런데 이왕표선수는 워낙 수술이 위험하기도 하고 수술도중 사망할 수도 있기에 사망시 본인의 모든 장기를 기증하기고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실명으로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 개그맨 이동우씨에게 눈을 기증하기로 한 사연인데요...
이 결정을 내리기까지 정말 쉽지만은 않았을텐데 말이지요...
기사를 읽는 순간 정말 이왕표선수의 그 마음이 너무나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그러고 보니 댓가 없는 사랑을 실천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의 사랑방식 헌혈하나둘운동 역시 아름다운 사랑입니다.
고귀한 사랑을 실천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헌혈하나둘운동!!
대구지부 '헌혈 하나둘 운동'
회원 565명 참가, 경북대병원에 헌혈증 240매 기증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는8월 19일 수요일, 대구 지역에서 헌혈 하나둘 운동을 실시했다. 부천, 대전에 이어 지역에서 세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경북대학교병원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에서 후원했으며 대구 지역 회원 565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박병호 위러브유 대구지부장은 "헌혈은 생명을 전하는 고귀한 사랑이라 대구지부 회원들이 뜻을 모아 헌혈행사를 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혈액은 위급 환자들을 위해 다한적십자사에, 헌혈증서는 백혈병, 희귀병 환자, 암환자 가운데 형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경북대학교병원에 기증했다.
참가 회원이 많이 병원에서 헌혈할 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대한적십자사 혈액원 측에서 헌혈차 5대를 제공했다.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 송지열 원장은 "헌혈은 적은 시간을 내서 베풀 수 있는 사랑이며, 기증이 없이는 안 되는 것이기 때문에 고귀한 선물과도 같다"고 헌혈의 의의를 강조하는 한편, "혈액 수급이 가장 어려운 8월에 헌혈을 하여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헌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가 넘어서까지 진행되었다. 먼저 문진표를 작성하여 까다로운 문진과 정과 철저한 신분확인을 거친 후 헤모글로빈 수치가 정상으로 나온 사람만이 헌혈을 할 수 있었다. 이러한 과정은 헌혈자뿐만 아니라 수혈자의 건강을 고려하여 안전하고 정상적인 혈액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모든 검사과정을 통과한 회원 242명이 헌혈했다.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에서는 당일 오후 5시까지 모은 헌혈증서 240매를 곧바로 경북대학교병원에 기증했다. 혈액 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도와준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한 경북대학교병원 조영래 원장은 "기증한 헌혈증서는 회원들의 뜻을 받들어 어려운 환자들을 돕는 좋은 일에 쓰도록 하겠다"며 위러브유 측에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날 "나의 일부분으로 생명을 살릴 수 있어 기뻤다"는 박정훈(30.대구동구입석동) 회원은 "혈액형이 희귀한 Rh-인데 앞으로 자주 헌혈해서,죽어가는 생명을 살리는데 작은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며칠 전 감기에 걸렸는데 헌혈을 하려고 감기약을 먹지 않고 참았다"는 탁선희(33. 대구 서구평리동) 회원도 "좋은 일에 쓰인다고 해서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직장인 회원들도 이날 시간을 내서 헌혈에 동참했다. 유승선(40. 대구 달서구 이곡동)회원은 "직장상사에게 헌혈을 한다고 하니 좋은 일 한다며 흔쾌히 다녀오라 했다. 생명을 살리는 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병호 대구지부장은 "회원들이 헌혈에 대한 두려움 없이 기쁨 마음으로 동참했으며 다음에도 헌혈을 통해 이웃의 생명을 살리는 일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나'의 희생으로 더 많은 '이'가 새 생명을 얻게되는 아름답고 눈물나는 사랑!!
값 없이 전해지는 사랑이 바로 댓가 없는 나눔실천이 아닐까 합니다.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사람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와 함께 아름다운 사랑실천에 함께하세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의 마음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답글삭제이웃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고 앞으로도 계속할 생각을 보이는 회원님들!
헌혈하시는 회원님들과 수혈하는 모든 사람들 모두 행복하세요.~^^
회원님들이 헌혈운동에 동참 하고자 애쓴 모든일들이 정말 아름답네요.
삭제고귀한 헌혈로 많은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사랑을 주고 생명을 줄 수 있어 더욱 아름다운 나눔 입니다.
헌혈은 적은 시간을 내서 베풀 수 있는 사랑이며,
답글삭제기증이 없이는 안 되는 것이기 때문에 고귀한 선물과도 같답니다.
함께해요~~헌혈하나둘운동
나의 작은 수고가 한생명 살린다니 이보다 더 보람된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답글삭제과학이 발달하였지만 사람의 피는 어느것으로도 대체할수 없다고 합니다.
헌혈하는 사람들과 수혈하는 사람들 모두 행복하세요.^^
생명을 살리는 가장 쉬운 일이 헌혈인 것 같습니다. 수혈을 통해 많은 수술환자들이 새생명을 얻기 때문입니다. 잠깐의 따가움은 기분좋은 고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기회가 되면 헌혈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시간도 많이 안걸리고 생명을 살리는 일이라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시면 좋을 것 같군요.
답글삭제